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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되어보자..공부공부/개발 일지

C# 유니티 공부 1 - 게임오브젝트 흐름 단계

by 묭묭이와소담이 2022.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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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오브젝트의 흐름에서 사용하는 유니티 함수

 

초기화 -> (활성화)-> 물리연산 -> 게임로직 -> (비활성화) -> 해제

 

활성화는 초기화, 물리연산 단계즈음에 진행.

비활성화는 해제 단계 이전에 진행.

게임오브젝트 흐름 단계 초기화 활성화 물리연산 게임로직 비활성화 해제
함수 Awake() OnEnable() Fixedupdate() Update()
OnDisable() OnDestroy
Start()     Lateupdate()    
특징     1초에
약 50프레임
반복 실행
1초에
약 60프레임
반복 실행
   
예시 게임 오브젝트 생성 로그인 이동 사냥, 경험치
획득
로그아웃 게임 오브젝트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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