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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되어보자..공부공부

C# 유니티 공부 2 - 마우스/키보드 입력, 오브젝트 수평/수직 이동

by 묭묭이와소담이 2022.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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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yCode 클래스

- enter키는 return의 형태.

Input.GetKey(KeyCode.Return)

 

- esc는 Escape의 형태

Input.Getkey(KeyCode.Escape)

 

* Input 클래스

- 게임 내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

- enter키는 return의 형태. (Input.Getkey(KeyCode.Escape)

- esc키는 escape의 형태. 

키 입력은 3가지 형태이다.

 

Up : 눌렀다가 떼었을 때

Stay : 누르고 있을 때

Down : 최초로 눌렀을 때

 

Iuput 클래스
Method 명 함수 변수 함수 효과
anyKeyDown() 입력 눌렀을 때 ()
anyKey() 누르고 있을 때 ()
GetKey() 키보드 입력 키보드 누르고 있을 때 ()
GetkeyDown() 키보드 눌렀을 때 ()
GetKeyUp() 키보드 눌렀다 떼었을 때 ()
GetMousebuttonDown() 마우스 클릭
(0=왼쪽버튼, 1=오른쪽 버튼)
마우스 눌렀을 때 ()
GetMouseButton() 마우스 누르고 있을 때 ()
GetMouseButtonUp() 마우스 눌렀다 떼었을 때 ()
GetAxis() 수평, 수직 이동 수평, 수직 이동 입력을 받으면 float값으로 반환.
조금씩 이동할 수 있음.
GetAxisRaw() 수평, 수직 이동 한 번에 끝까지 이동.
GetButton() Input 버튼 Input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 반환

 

Input Manger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 - Axes

 

입력 되는 키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다. (최초 설치 시에 기본적인 셋팅으로 되어 있다.)

버튼 입력 함수(), 에 string의 형태로 입력해주면 된다.

ex) Horizontal, Vertical, Fire1, Jump 등등

 

 


 

* 오브젝트 이동

 

Transform (변수명)

- 오브젝트 형태에 대한 기본 컴포넌트로 선언해서 초기화할 필요 없음.

오브젝트는 변수 transform을 항상 가지고 있음.

 

Translate()

- 벡터 값을 현재 위치에 더하는 함수.

- 컴포넌트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리셋 메뉴로 초기화 가능.

 

Vector2, Vector3, Vector4 클래스

- 벡터 값을 다루는 클래스

- 각 2차원, 3차원, 4차원을 다루는 클래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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