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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yCode 클래스
- enter키는 return의 형태.
Input.GetKey(KeyCode.Return)
- esc는 Escape의 형태
Input.Getkey(KeyCode.Escape)
* Input 클래스
- 게임 내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
- enter키는 return의 형태. (Input.Getkey(KeyCode.Escape)
- esc키는 escape의 형태.
키 입력은 3가지 형태이다.
Up : 눌렀다가 떼었을 때
Stay : 누르고 있을 때
Down : 최초로 눌렀을 때
Iuput 클래스 | ||
Method 명 | 함수 변수 | 함수 효과 |
anyKeyDown() | 입력 | 눌렀을 때 () |
anyKey() | 누르고 있을 때 () | |
GetKey() | 키보드 입력 | 키보드 누르고 있을 때 () |
GetkeyDown() | 키보드 눌렀을 때 () | |
GetKeyUp() | 키보드 눌렀다 떼었을 때 () | |
GetMousebuttonDown() | 마우스 클릭 (0=왼쪽버튼, 1=오른쪽 버튼) |
마우스 눌렀을 때 () |
GetMouseButton() | 마우스 누르고 있을 때 () | |
GetMouseButtonUp() | 마우스 눌렀다 떼었을 때 () | |
GetAxis() | 수평, 수직 이동 | 수평, 수직 이동 입력을 받으면 float값으로 반환. 조금씩 이동할 수 있음. |
GetAxisRaw() | 수평, 수직 이동 | 한 번에 끝까지 이동. |
GetButton() | Input 버튼 | Input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 반환 |
Input Manger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 - Axes
입력 되는 키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다. (최초 설치 시에 기본적인 셋팅으로 되어 있다.)
버튼 입력 함수(), 에 string의 형태로 입력해주면 된다.
ex) Horizontal, Vertical, Fire1, Jump 등등
* 오브젝트 이동
Transform (변수명)
- 오브젝트 형태에 대한 기본 컴포넌트로 선언해서 초기화할 필요 없음.
오브젝트는 변수 transform을 항상 가지고 있음.
Translate()
- 벡터 값을 현재 위치에 더하는 함수.
- 컴포넌트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리셋 메뉴로 초기화 가능.
Vector2, Vector3, Vector4 클래스
- 벡터 값을 다루는 클래스
- 각 2차원, 3차원, 4차원을 다루는 클래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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