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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유니티 공부 8 - 2D 완성 (TileMap, 2D STAGE 전환, 코인 점수 획득, 버튼onclick함수)

by 묭묭이와소담이 2022.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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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일맵으로 맵 생성.

- colider는 tilemap colider 사용

 

* stage 1, 2 생성.

- stage 배열로 정의.

- stage 1,2 각 활성화/비활성화로 다음 stage 진행.

(플레이어의 시작 위치가 일정해야 함.)

- 클리어 하였을 때는, 클리어 표시.

- 실패하였을 때는 RETRY 버튼 표시. (클리어와 동일한 버튼 사용.)

 

 

* 코인을 먹었을 때, 포인트 증가 함수.

- 조건문으로 처리

 

 

* UI

- 전체 점수

- 스테이지 점수

- 플레이어 생명 표시

 

* 플레이어 생명 감소시, UI표시 

- 조건문으로 처리하였으나,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 것 같음. (ex. 배열)

 

 

 

* 사운드

- 사운드 함수를 생성하여 삽입.

- 마지막 PLAY()함수를 잊지 않아야 함.

 

 

 

 

 

 

enemey.pdf
0.05MB
game manager.pdf
0.04MB
player.pdf
0.0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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