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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되어보자..공부공부

C# 유니티 공부 7 - 2D 제작(타일팔레트, 타일맵 생성 / 2D 카메라 설정피격 효과/적 제거 / 레이캐스트 활용 / Invoke함수 오류:함수위치, 코루틴 해결 )

by 묭묭이와소담이 2022.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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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일팔레트 생성

Windows - 2D - tile palette


2. 타일맵생성

Hierachy - 2D Object - tilemap 


3. 타일맵 콜라이더 2d 설정


4. 카메라 설정

- 카메라설정은 메인카메라를 플레이어에게 옮겨놓으면 됨. (1인칭시점 가능)

 

5. 경사면 콜라이더 범위 설정

- Sprite editor - physhics shape ediror

Generator 가서 면적 조절...
보통 16픽셀×16픽셀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너무 작아서 그럼..

재적용하려면 타일팔레트에서부터 다시 적용해주어야함.

 


 

인공지능 적 만들기

애니메이션 설정.(플레이어와 동일)
1. 움직임. 
Rigid.vector3(x,y,z)
1. Random변수
Range(최소, 최대)
최소 이상, 최대 미만이므로 미만에 유의

 

랜덤변수를 계속 하게 해주고 싶을때?
1. Update에 하는건 1초에 50번씩 실행이되므로...과부하..안됨안됨
2. 재귀함수도 cpu과부하
(재귀함수는 함수안에서 같은 함수를 또 호출하여 실행하는것)
3. Invoke(함수,시간s)
처음 함수를 실행 후, 몇 초 뒤에 다시 실행.

4. 몬스터가 절벽으로 떨어지는 것 방지.
- rayhit 활용(감지하는 것)

 

*몬스터피격
1. 레이어를 설정하여 적과 함정 간의 충돌이벤트를 무시할 수 있다.
프로젝트 셋팅 - 2d physics 체크표시 해제

2. 플레이어피격시 무적효과 발생도. 레이어  충돌효과 무시로 활용 가능.
(플레이어 레이어를 2개 설정)
피격시 플레이어 레이어를 바꾸는 함수 생성. (레이어 index번호로 변경 가능.)

 

 

좌 : 플레이어 스크립트 일부 / 우: 적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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