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xt 파일로 적 비행기 생성 구현.
1) 스크립트 생성하여 구조체로 사용.
2) Game Manger에서 구조체 호출 및 초기화
- List의 형태로 구조체 변수 초기화.
- 파일 읽을 때 필요한 System.IO using 사용.
3) 텍스트 파일 읽는 로직 진행. (읽기 -> 데이터 생성 후 List에 저장-> 텍스트파일 닫기)
[읽기]
- 함수 생성하여 로직 진행.
- TextAsset 클래스로 textfile이라는 변수 생성하고, Resources폴더의 "spawn" 파일명을 가진 텍스트 파일을 로드한다.
(as 명령어로 Text파일이 아니라면 Null 값으로 처리.)
[데이터 생성]
- StringReader 클래스로 stringReader라는 변수 생성하고, 텍스트파일의 텍스트를 저장하도록 초기화.
- While 구문과 ReadLine()을 이용하여 텍스트 데이터를 한 줄씩 stringReder 변수에 저장한다.
[데이터 저장]
- Split과 텍스트파일에 적은 구분자를 이용하여 구조체 변수에 저장하도록 한다. (자동 배열 생성)
- 생성한 배열 데이터를 리스트<> 에 추가.
- 게임매니저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nextSpawnDelay를 리스트(spawnList)의 첫번째 delay로 적용.
[텍스트파일 닫기]
- Close()를 이용하여 텍스트 파일을 닫는 작업까지 진행.
4) 기존 적 생성 로직 변경.
★ text파일을 유니티에 저장 한 후에는, visual studio에서 수정 하면 됨.
(기존 메모장 파일을 저장해도 새로고침이 되지 않던 현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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