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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유니티 공부 16 - 2D 슈팅 게임 예제. (텍스트파일 불러오기 및 적 비행기 생성 로직 수정)

by 묭묭이와소담이 2022.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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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xt 파일로 적 비행기 생성 구현.

 

1) 스크립트 생성하여 구조체로 사용.

 


 

2) Game Manger에서 구조체 호출 및 초기화

- List의 형태로 구조체 변수 초기화.

- 파일 읽을 때 필요한 System.IO using 사용.


 

3) 텍스트 파일 읽는 로직 진행. (읽기 -> 데이터 생성 후 List에 저장-> 텍스트파일 닫기)

[읽기]

- 함수 생성하여 로직 진행.

- TextAsset 클래스로 textfile이라는 변수 생성하고, Resources폴더의 "spawn" 파일명을 가진 텍스트 파일을 로드한다.

(as 명령어로 Text파일이 아니라면 Null 값으로 처리.)

[데이터 생성]

- StringReader 클래스로 stringReader라는 변수 생성하고, 텍스트파일의 텍스트를 저장하도록 초기화.

- While 구문과 ReadLine()을 이용하여 텍스트 데이터를 한 줄씩 stringReder 변수에 저장한다.

 

[데이터 저장]

- Split과 텍스트파일에 적은 구분자를 이용하여 구조체 변수에 저장하도록 한다. (자동 배열 생성)

- 생성한 배열 데이터를 리스트<> 에 추가.

- 게임매니저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nextSpawnDelay를 리스트(spawnList)의 첫번째 delay로 적용. 

 

[텍스트파일 닫기]

- Close()를 이용하여 텍스트 파일을 닫는 작업까지 진행.

 


 

4) 기존 적 생성 로직 변경.


 

★ text파일을 유니티에 저장 한 후에는, visual studio에서 수정 하면 됨.

(기존 메모장 파일을 저장해도 새로고침이 되지 않던 현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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