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가 되어보자..공부공부/개발 일지

C# 유니티 공부 18 - 2D 슈팅 예제 최종(무적 효과, 폭발 효과, 모바일 조이판넬, UI 애니메이션)

by 묭묭이와소담이 2022. 12. 17.
반응형

* 무적 효과
- isRespawnTime이라는 book값 변수 생성.
true라면 데미지를 받지 않도록 함.
(Follow라는 미니비행기들은 플레이어 하위로 넣어주면 같이 적용됨.)
- true일 동안에는 색상을 변경하여 표시를 해주도록 함. (OnEable 생명주기 함수에 적용.)

* 폭발 이펙트 효과
-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 핵심.
- string target의 문자열을 입력 받는 함수를 통하여, 각 비행기들의 위치에 맞게 이펙트가 발생하도록 한다.
(이펙트 크기도 함께 조절.)
- 폭발 후, 오브젝트를 비활성화 시켜 주는 것이 좋음.
- 오브젝트 풀링에 저장하여 사용 가능.

* 모바일 방향키
- UI에서 9개의 버튼을 만들어서 적용함.
- 버튼 on Click이 아닌, event trigger를 사용.
(pointdown/up/enter 사용)
- 한 버튼이 눌려 있을 때는, 다른 버튼은 모두 false로 처리되도록 함.

* 스메이지 전환. (텍스트 파일 로드) & UI 애니메이션.
- 로드하는 텍스트파일명에 stage라는 변수를 사용.
자동으로 다음 스테이지의 텍스트파일을 로드하게해줌.
- stageStart 라는 함수를 만들어서 UI 애니메이션 및 텍스트파일을 로드하는 함수 실행.
스테이지 시작할 때, 밝아지는 페이드인 효과도 발생.
- stageEnd라는 함수를 만들어서 스테이지 클리어 & 재도전이 실행되도록 조건문 구성.
스테이지 끝날 때, 어두워지는 페이드아웃 효과 발생.

- 보스를 잡았을 경우에는, 스테이지 end가 표시되도록 함.



★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유니티를 재시작 하니 해결되었다.

유니티 재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