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적 생성 및 이동
1) 적 생성
- GameManager.cs 에서 적 생성.
- Enmey.cs 에서 적에 대한 Data는 Excel Data를 가져와서, Start 단계에서 저장 시킴.
2) 적 이동
- Enmey.cs에서 Waypoint로 이동하는 함수 실행.
- Waypoint는 Waypoint.cs에서 배열 생성.
2. 영웅의 적 공격
1) 영웅 적 공격 모션
- AttackHero.cs 생성.
- 가장 가까운 적을 Target으로 정하는 UpdateTarget() 함수를 생성.
- start 단계에서 UpdateTarget()을 InvokeRepeating으로 반복 실행되게 함.
- start 단계에서 Excel에서 가져온 영웅에 대한 Data를 한 번에 설정.
- 사정거리 내에 들어온 적에게 Bullet 발사.
- Bullet은 Bullet 스크립트 작성.
2) Bullet, 총알 스크립트 작성
3. Excel 데이터 가져오기
- Excel.xls / DataSheet.cs / DataManager.cs
총 3개의 파일이 필요.
- 3개를 아래 사진과 같이 작성한 다음 엑셀파일을 우클릭하여 reimport 하게 되면 DataSheet명을 가진 Asset이 생성됨.
- 각 AttackHero, Enmey 스크립트 Start 단계에서 데이터를 저장해주었음.
- Excel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 중, unity-excel-importer-master Asset을 필요로 함.
GitHub - mikito/unity-excel-importer
현재까지 작업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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