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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되어보자..공부공부/개발 일지

3D 랜덤 디펜스 개발 일지 2. 적 생성 및 이동, 영웅 적 공격, Excel 데이터 가져오기

by 묭묭이와소담이 2023.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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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 생성 및 이동

1) 적 생성

- GameManager.cs 에서 적 생성.

- Enmey.cs 에서 적에 대한 Data는 Excel Data를 가져와서, Start 단계에서 저장 시킴.

2) 적 이동

- Enmey.cs에서 Waypoint로 이동하는 함수 실행.

- Waypoint는 Waypoint.cs에서 배열 생성.

 

2. 영웅의 적 공격

1) 영웅 적 공격 모션

- AttackHero.cs 생성.

- 가장 가까운 적을 Target으로 정하는 UpdateTarget() 함수를 생성.

- start 단계에서 UpdateTarget()을 InvokeRepeating으로 반복 실행되게 함.

- start 단계에서 Excel에서 가져온 영웅에 대한 Data를 한 번에 설정.

- 사정거리 내에 들어온 적에게 Bullet 발사.

- Bullet은 Bullet 스크립트 작성.

 

 

2) Bullet, 총알 스크립트 작성

 

3. Excel 데이터 가져오기

- Excel.xls /  DataSheet.cs / DataManager.cs 

총 3개의 파일이 필요.

- 3개를 아래 사진과 같이 작성한 다음 엑셀파일을 우클릭하여 reimport 하게 되면 DataSheet명을 가진 Asset이 생성됨.

- 각 AttackHero, Enmey 스크립트 Start 단계에서 데이터를 저장해주었음.

- Excel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 중, unity-excel-importer-master Asset을 필요로 함.

GitHub - mikito/unity-excel-importer

 

 


현재까지 작업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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